티스토리 뷰

2018 여자 컬링 세계선수권 일정 일본 경기


2018년 대한민국의 겨울을 뜨겁게 만들었던 여자 국가대표 컬링선수들이 여자컬링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컬링은 몰라도 영미~ 는 안다는 우스겟소리까지 만들었는데요. 이번대회에서도 엄청난 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컬링경기는 너무너무 재밌었습니다. 알까기로만 알았던 컬링에 관하여 알게되는 기회였고 정말 대단한 팀킴을 알게되는 기회였죠.




아직도 선수들을 보면 귓가에 영미~ 가야되~~ 라는 말이 맴도는것 같은데요. 올 겨울 우리를 설레이게 만들었던 팀킴. 2018 여자 컬링 세계선수권에서도 좋은 경기를 보여줬으면 합니다.



이번대회에서도 지난 평창 동계 올림픽과 마찬가지로 팀킴이 그대로 출전하였습니다. 스킵 김은정 선수를 비롯하여 김영미, 김경애, 김선영, 김초희 선수가 참가했죠.



다시한번 팀KIM 관계도를 살짝 보고 갑시다! 아직도 김영미선수와 김경개 선수가 쌍둥이인줄 아는 분들도 있는데요. 자매입니다 ^^;



세계 여자컬링 선수권대회


2018년 3월 17일부터 25일까지 세계 여자컬링 선수권대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6번의 경기중에서 스웨덴을 제외하고는 전부 승리를 가져와서 5승1패를 기록중입니다. 





앞으로 남은경기는 오늘 저녁 경기인 미국을 포함하여 캐나다, 스위스, 일본, 러시아, 스코틀랜드 경기가 남아 있습니다. 경기중계는 SBS Sports에서 진행하는데요. 예선전 중계는 한국 vs 중국 과 한국 vs 일본전만 중계됩니다.



왜 모든 경기를 중계하지 않는지 SBS sports를 나무라는 분들도 계시지만 캐나다 현지에서 한국팀 예전선은 2경기만 편성하였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23일 금요일에는 숙적 일본과 경기를 펼칩니다.



여자 컬링 세계선수권 홈페이지에 게시된 출전선수 명단인데요. 이번 한일전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우리와 대결을 펼쳤던 "후지사와 사츠키"팀이 아닙니다. 전국 선수권에서 3번연속으로 입상한 Tori Koana(스킵) 팀이 대회에 출전하였습니다.





이번 경기는 SBS스포츠에서 3월 34일 7시 50분부터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보실분들은 다음스포츠나 네이버스포츠를 이용하시면 중계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다음스포츠 페이지 참고.





댓글